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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클레르 (Moncler) 의 소개, 역사, 특징

by 패션패턴 2023. 10. 12.

우리나라에서 '몽클레어'로 알려져 있는 가장 인지도가 높은 명품 프리미엄 패딩인 몽클레르 (Moncler)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oncler
몽클레르 로고

1. 소개

몽클레르 브랜드는 1952년 그르노블 근처 산에 있는 작은 마을인 몽스티에 드 클레르몽(Monestier-de-Clermont)에서 탄생했으며 산의 스포츠 의류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2003년부터 레모 루피니 (Remo Ruffini)가 그룹에 투자했을 때, 브랜드의 위치를 바꾸는 과정이 시작되었는데, 이 과정을 통해 몽클레르 제품은 순수하게 스포츠 목적으로 사용되는 제품 라인에서 성별, 연령, 정체성 및 문화를 불문한 고객이 착용할 수 있는 다용도 라인으로 진화하여 더욱 독특하고 독점적인 스타일을 갖추게 되었습니다.브랜드의 식별 범주인 동시에 점진적이고 자연스럽게 보완 제품과 통합되는 경우.몽클레르는 그의 지도력 아래 "산에서 태어나 도시에 산다"는 모토로 인도되는 브랜드의 DNA에 항상 충실하면서도, 최고 품질의, 다재다능하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철학을 추구합니다.
 
전통, 고유성, 품질, 일관성 및 에너지는 항상 몽클레어 브랜드의 독특한 특징으로, 수년간 전 세계의 많은 소비자들과 열린 대화를 지속적으로 모색하면서 DNA, 유산 및 정체성과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진화해 왔습니다.2018년에 몽클레어 지니어스 – 원 하우스, 서로 다른 목소리라는 새로운 프로젝트가 탄생한 것은 이러한 끊임없는 연구에서 비롯됩니다. 이 프로젝트는 몽클레어 브랜드를 재해석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들의 허브이며, 항상 그 역사와 DNA에 부합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Moncler1
몽클레르

2. 역사

1952 디 오리진스
이름의 기원은 바로 그 뿌리에 있습니다:몽클레르는 사실 그르노블 근처의 산골 마을인 모네스티에 드 클레르몽(Monestier-de-Clermont)의 줄임말입니다.여기서, René Ramillon과 André Vincent는 1952년에 회사를 설립했는데, 회사는 계속해서 유명한 다운 재킷을 생산하게 되었고, 그들의 멜빵바지 위에 그것들을 입는 노동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고안된 옷을 만들었고, 그것은 가장 혹독한 기후로부터 높은 저항과 보호를 제공했고 다양한 탐험에서 시험대에 올려졌습니다.
 
1954 탐험대 
프랑스 산악인 Lionel Terray는 몽클레어 제품을 처음으로 발견하고 그 잠재력을 예견했습니다.그 결과 "몽클레르 푸 라이오넬 테레이"라는 스페셜리스트 레인지가 탄생했습니다.1954년, 몽클레르의 다운 재킷은 이탈리아 원정대를 K2에 장착하기 위해 선택되었고, 이는 아킬레 콤파뇨니와 리노 라세델리에 의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정상을 정복하는 것으로 절정에 이르렀습니다.1955년, 그들은 마칼 ù에 탐험 장비를 장착했습니다.
 
1968 올림픽
1968년 그르노블 동계 올림픽을 기념하기 위해 몽클레르는 프랑스 활강 스키 팀의 공식 공급자가 되었습니다.
 
1980 CITY 아이콘
80년대에 샹탈 토마스(Chantal Thomass)의 스타일리시한 지휘 아래 몽클레르(Moncler)는 도시에 진입하여 한 세대의 젊은이들의 상징적인 옷이 되었습니다.
 
2003 레모 러피니 ACQ유어스 몽클레르
이 브랜드는 몽클레르 그룹의 현 회장이자 CEO인 이탈리아 기업가인 Remo Ruffini가 인수했으며 명품 부문에서 글로벌 진출 전략을 시작했습니다.
 
2006 오뜨꾸뛰르
2006년 몽클레르 감메 루즈(Moncler Gamme Rouge)와 2009년 몽클레르 감메 블루(Moncler Gamme Bleu)와 함께 몽클레르 우주는 오뜨꾸뛰르 컬렉션으로 더욱 강화되었으며, 2017년 몽클레르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막을 내렸습니다.2010년 몽클레르 그르노블 컬렉션이 뉴욕에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과거의 스타일을 재해석하여 테크니컬 스키복과 현대적인 테이크로 프레스 스키복을 제작한 것입니다.
 
2013 리스팅
2013년 12월 16일 이탈리아 밀라노 증권거래소에 상장.주가는 10.2유로로 제시되었고 첫날 40% 이상 상승하여 최근 몇 년 동안 유럽의 가장 큰 성공 사례를 예고했습니다.
 
2018 몽클레르 지니어스
2018년 몽클레르는 몽클레르 브랜드의 본질을 재해석하는 팔색조의 허브인 몽클레르 지니어스 – One House, Different Voices(원 하우스, Different Voices)라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2020 몽클레어 그룹에 합류한 스톤 아일랜드
지난 12월 몽클레르는 스톤아일랜드 인수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이 협정은 2021년 3월 31일 스톤아일랜드가 몽클레어 그룹의 일부가 되면서 마무리되었습니다.
 
2022 70주년
몽클레르는 밀라노의 두오모 광장을 특별한 밤에 18,000명의 사람들을 불러 모으면서 70주년을 기념했습니다.

Moncler2
몽클레르

3. 특징

몽클레르의 통합적이고 유연한 비즈니스 모델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품질 추구, 소비자의 만족 및 엄격한 지속 가능 기준의 채택을 통해 최고의 가치를 추가하는 단계를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1) 컬렉션
몽클레르의 성공은 독특하고 일관된 브랜드 전략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는 브랜드의 역사에 강하게 "앵커"되어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능력에 달려 있기도 합니다.2003년 리모 러피니가 그룹을 인수하면서 시작된 이 여정은 항상 일관성을 유지하고 타협 없이 진행되었습니다.헤리티지(Heritage), 독특함(unique), 품질(quality), 창의성(creativeity), 혁신(innovation)은 몽클레르(Moncler)에서 "명품(luxury)
 
Moncler 컬렉션은 세 가지 평행 차원으로 나뉩니다.몽클레어, 몽클레어 그르노블, 몽클레어 지니어스.
 
몽클레르 남성, 여성 및 엔팡트 컬렉션은 다양한 소비자, 다양한 용도 및 라이프스타일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브랜드의 DNA를 표현하는 연구, 혁신 및 고급스러움의 융합에서 탄생했습니다.
 
몽클레르 그르노블에서는 브랜드의 DNA가 더욱 강하고 명확합니다.Moncler Grenoble은 성능, 디자인 및 혁신에 관심을 가진 스포티한 소비자를 위한 기술 및 스타일 혁신 연구소가 되었습니다.몽클레르 그르노블 컬렉션은 디자인에도 신경 쓰는 스포티한 소비자를 위한 고성능(High Performance), 퍼포먼스(Performance) & 스타일(Style), 스포티한 느낌의 스타일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아프레스키(Après-Ski)로 구분됩니다.
 
몽클레어 지니어스 – 한 집, 다른 목소리 컬렉션이 전략적으로 중요합니다.이들은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해석과 비전을 동일한 "지붕" 아래에 모아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동시에 항상 브랜드 고유성에 충실합니다.
 
몽클레어 컬렉션은 2021년 10월 출시된 남녀용 향수 외에도 신발 및 가죽 제품(가방, 백팩 및 액세서리) 라인과 선글라스 및 안경 라인(몽클레어 루네츠)으로 마무리됩니다.
 
몽클레르의 패션 디자이너 팀은 컬렉션별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모든 컬렉션과 제품 카테고리에 걸쳐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설정하고 일관된 구현을 감독하는 Remo Ruffini의 긴밀한 감독 하에 작업을 수행합니다.몽클레르 스타일 부서는 머천다이징 및 제품 개발 팀의 도움을 받아 컬렉션을 제작하고 디자이너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최종 제품으로 "변환"합니다.
 
2) 생산과 물류
몽클레르의 제품은 가장 큰 가치가 부가되는 모든 단계를 직접 제어하는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설계, 제조 및 유통됩니다.
장인정신, 경험, 기술력, 기술력이 그 핵심 축입니다.
 
Moncler는 창작 단계, 원자재 구입 단계, 시제품 개발 단계 등을 직접 관리하며, 생산 단계의 "컷-메이크-트림" 단계는 부분적으로 내부적으로 관리하고 부분적으로는 제3자 제조업체(파손 제조업체)에 할당합니다.
 
원자재 구매는 가치사슬의 주요 분야 중 하나입니다.모든 원료는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 기준을 준수해야 하며, 혁신적이어야 하며 고급 기능 및 심미적 기능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몽클레르는 유럽, 북미, 아시아에서 최고의 흰 거위털만 구입합니다.섬유 및 의류 액세서리(버튼, 지퍼 등)는 주로 이탈리아와 일본에서 구입합니다.
 
몽클레르 제품 제조에는 총 460개의 공급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상위 40개 공급업체가 주문 금액의 6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컷-메이크-트림" 단계는 타사 제조업체(파손 제조업체)와 Trebaseleghe(이탈리아 파도바) 및 Bacau(루마니아)의 Moncler 제조 공장에서 수행됩니다.후자는 1,300명 이상을 고용하고 있으며, 생산능력 향상을 목표로 2022년 확대되었습니다.
 
R&D에 대한 투자도 아우터 생산의 일부 단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가공 시간과 낭비를 줄이고 있습니다.여기에는 스타일리스트의 아이디어를 사실적인 3D 프로토타입으로 변형시켜 제작 시간을 크게 절약하고, 프로토타입 제작 횟수를 줄이고 컬렉션의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는 3D Design이 포함됩니다.
 
몽클레르에서 근무하는 파슨 제조업체는 주로 동유럽 국가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다운재킷 생산을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 기준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몽클레르는 제품 품질, 브랜드 보호 및 현행법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설계된 감사를 실시하여 이러한 공급업체를 직접 감독합니다. 몽클레르 윤리강령(2021년 업데이트) 및 공급업체 행동강령(2016년 승인).
 
지난 몇 년 동안 몽클레르는 또한 매우 중요한 자동화 프로세스를 시작하여 2021년부터 카스텔 산 조반니(이탈리아 피아첸차)의 중앙 물류 센터에서 배송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는 전자 상거래도 관리합니다.혁신적인 자동 선별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카트가 제품을 집어 들고 배송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3) 다운 (DOWN)
다운은 몽클레르 아우터의 핵심이었으며 점차 브랜드 자체와 동일시되기 시작했습니다.
오랜 경험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당사는 다운 소재에 대한 지식과 의류 제조 공정에 대한 지식 모두에서 이 분야에 대한 독특한 전문 지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몽클레르는 모든 공급업체가 최고 품질 기준을 준수하도록 보장합니다.수년간 이러한 기준은 제품 차별화의 핵심 포인트였으며, 실제로도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브랜드 의류에는 최상의 흰색 구스 다운만 사용됩니다.
내용물의 미세화와 충전력은 품질 저하의 주요 지표입니다.몽클레어 다운은 최소 90% 이상의 미세한 다운을 함유하고 있으며 710(다운 30g당 큐빅 인치) 이상의 충전력을 자랑하여 따뜻하고 부드럽고 가볍고 독특한 편안한 의류를 제공합니다.
각 다운 배치에는 회사가 부과한 가장 엄격한 국제 표준 및 엄격한 품질 요구 사항에 따라 설정된 11개의 주요 매개 변수에 대한 준수 여부를 평가하기 위한 2단계 검사 절차가 적용됩니다.2022년에는 1,600건 이상의 테스트가 수행되었습니다.
그러나 당사에게는 "품질"이 이보다 더 중요합니다. 다운의 기원과 동물 복지에 대한 존중 또한 몽클레어에게는 기본입니다.Moncler는 원재료를 소싱하고 구매할 때, 재료 자체의 품질만큼이나 이러한 측면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2016년부터 몽클레어 다운은 모두 DIST 내부 프로토콜로 인증되었습니다.
 
4) DIST 의정서
동물 복지와 다운의 완전한 추적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몽클레르는 모든 다운 공급업체가 다운 무결성 시스템 및 추적 가능성(DIST) 프로토콜의 엄격한 표준을 준수하도록 요구하고 보장합니다.2015년부터 적용된 DIST Protocol은 농업과 동물 복지, 추적 가능성 및 다운의 기술적 품질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몽클레어는 DIST 인증을 받은 다운만 구매합니다.
 
공급망의 모든 수준에서 충족해야 하는 핵심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운은 양식된 거위로 부터 독점적으로 파생되어야 하며 먹이 사슬의 부산물로 생성되어야 합니다.
 
• 살아있는 pluck이나 동물에게 강제로 먹이를 주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몽클레르의 다운 공급망은 특히 수직적으로 통합되어 있으며, 거위 농장, 도축장, 세척, 원료 선별 및 가공을 담당하는 회사 등 다양한 유형의 기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또한 공급 체인에는 다운을 사용하여 완제품을 제조하는 페이스온 제조업체가 포함됩니다.모든 공급업체는 농장에서 의류에 대한 다운 주입에 이르기까지 다운 공급망 전체에서 원료의 추적 가능성, 동물 복지 존중 및 가능한 최고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의정서를 철저히 준수해야 합니다.
 
공급망 구조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정의된 DIST 프로토콜은 프로토콜을 검토하고 강화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2014년에 설립된 다중 이해관계자 포럼과의 개방적이고 건설적인 참여의 결과입니다.이번 포럼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기대를 모두 고려했으며, 동물복지와 제품 추적 가능성 문제에 대한 과학적이고 포괄적인 접근을 보장했습니다.
 
대화가 개선의 원천이라는 믿음에서 2023년 3월 몽클레르는 9번째 멀티 이해관계자 포럼을 조직했습니다.포럼에서는 인권, 환경 및 DIST 다운 재활용 절차에 대한 세 가지 특정 모듈도 포함된 문서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프로토콜의 새로운 업데이트에 대해 논의되었습니다.
 
그 의정서는 동물의 복지를 혁신적인 방법으로 평가합니다.농업 환경에 초점을 맞춘 전통적인 접근법과 함께, DIST는 유럽연합 지침에 따라 "동물 기반 조치"(ABM)의 세심한 관찰을 통해 동물 복지도 평가합니다.
 
Moncler는 DIST 프로토콜 준수를 인증하기 위한 현장 감사 프로세스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감사의 공정성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 감사는 공급업체가 아닌 몽클레르가 직접 의뢰하고 지급합니다.
• 밀라노 대학교 수의학과의 수의사 및 축산 전문가가 감사인을 양성하는 자격을 갖춘 제3자 기관이 인증을 수행합니다.
• 인증 기관의 업무는 공인된 외부 기관의 감사를 받습니다.
 
몽클레어 의류에는 "DIST down certified"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2022년에는 136개의 제3자 현장감사를 실시하여 공급망의 모든 주체를 검증하였습니다.
 
보다 순환적인 경제를 향한 또 하나의 중요한 단계로, Moncler는 기존의 다운 재활용 공정에 비해 물을 70% 적게 사용하는 혁신적인 기계 공정을 통해 DIST 인증을 받은 다운 재활용을 시작했습니다.
 
5)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우리의 목적은 항상 우리를 독특하게 만드는 본질을 유지하면서 계속해서 변화하도록 영감을 줍니다.그것이 우리가 해야 할 이유입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비범한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리모 러피니 몽클레어 회장 겸 CEO
 
몽클레어는 산에서 태어난 회사입니다.보호하고 따뜻하게 하기 위해 태어났어요타고난 것이 극단입니다.
 
역동적인 성격 때문에 가만히 있을 수 없는 회사.그래서 패션계가 두 계절 달력만 마케팅 템플릿으로 받아들였을 때, 몽클레르는 틀을 깨야 했습니다.2018년 몽클레르 지니어스의 출시 이후, 브랜드는 소비자의 기대가 인스타그램의 속도에 따라 형성되는 포스트 인터넷 세상에 대한 패션 업계의 가장 설득력 있는 해답을 만들어 냈습니다.그것은 더 높은 봉우리를 밀고, 다른 목소리들을 불러들이고, 항상 매우 엄격하게, 용감한 본성을 받아들였습니다.
 
몽클레르의 마케팅 세계는 혁신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선견지명이 있는 디자이너들에 의한 월간 컬렉션 출시는 전용 편집 계획과 함께 피드에서 가정으로 바로 전송됩니다.이러한 접근 방식은 마케팅 및 회사 전체와의 모든 부서 및 기능 간의 절대적인 조정을 요구해 왔습니다.
 
2021 (MONDOGENIUS) 를했습니다 전 의 한 . 브랜드 문화에 몰입하는 디지털 경험입니다 했습니다. 의 쇼이죠.몬도게니우스(Mondogenius)는 몽클레르(Moncler)의 글로벌 커뮤니티를 5개 도시로 여행하며 11명의 디자이너가 가진 창의적인 비전을 모두 하나의 쇼 아래 공유했습니다.행사의 오프닝은 Moncler의 글로벌 파트너이자 그래미상을 15회 수상한 가수, 작곡가, 프로듀서 Alicia Keys의 라이브였습니다. 그녀는 상하이 출신의 가수이자 여배우인 Victoria Song과 교류했습니다.는 전용 사이트m )를 통해 소셜 웹 사이트 및 이상의 을 통해어, e-러 전 및 수 했습니다.론 매체를 포함한 30개 이상의 플랫폼뿐만 아니라 전용 마이크로 사이트(https://mondogenius.moncler.com )를 통해 스트리밍되었으며, 모든 시청자들은 전세계의 지역 사회와 세대를 통합함으로써, 이 특별한 여정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몽클레르 우주에 속하는 이유를 만들었습니다 몬도게니우스는 의 비디오 계약 했습니다.몬도게니우스는 5억 1천만 건의 비디오 조회수와 42억 건에 달하는 놀라운 계약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몽클레르 지니어스는 몽클레르가 독특하게 제공하는 혁신과 유산의 연합을 열망하는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의 새로운 커뮤니티를 유치했습니다.
 
하지만 2021년에는 몬도게니우스 뿐만이 아니었습니다.10월에 브랜드는 "We love Winter" 캠페인도 시작했습니다.몽클레르에서 우리는 겨울을 좋아합니다.사실 그것은 1952년부터 우리의 생명의 피였습니다.프랑스 알프스에서 세계로 겨울은 우리의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호주 사진작가이자 감독인 크리스 콜스(Chris Colls)가 사진을 찍어 전 세계 수도에 전시한 2021~2022년 가을/겨울 캠페인은 몽클레르(Moncler) 정신으로 가족과 친구들을 재결합시키면서 다양한 목소리를 포용하는 사랑의 증거입니다.그들 중에서, 미국 여배우 로빈 라이트와 딸 딜런 펜, 프랑스 음악 예술가 랄라앤체와 그녀의 어머니 노 ë, 일본 디자이너 이쿠자와 마이와 그녀의 아들들인 아르토와 마일로, 프랑스의 플렉스트로 댄서 바츠카 마마두 바실리, 그리고 모델 마오 샤오싱과 미카 슈나이더.
 

Moncler3
몽클레르

4. 국내매장

• 청담동 플래그십 스토어
•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경기점, 타임스퀘어점, 센텀시티점[3], 대구신세계, 광주신세계,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의정부점)
•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본점, 에비뉴엘 잠실점, 부산본점, 인천점, 동탄점)
•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더현대 서울, 더현대 대구, 목동점)
•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EAST, 타임월드)
• 아울렛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여주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부산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신세계 제주 프리미엄 전문점)
 
이상 몽클레르의 소개와 역사 및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출처 : 몽클레르, 인스타그램